온라인 사용자가 가장 많이 내려받은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가 휴대전화 버전으로도 출시된다. 이에 따라 휴대전화 광고가 `흘러간 옛 이야기'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파이낸셜 타임스가 26일 보도했다.
광고차단 소프트웨어 `애드블록 플러스(AdBlock Plus)'의 소유주인 틸 파이다는 온라인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곧 출시할 것이라며 밝혔다.
이는 휴대전화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(앱)이 될 것이라고 틸 파이다는 강조했다.
모바일 버전 애드블록 플러스는 모바일 브라우저나 페이스북, 앵그리 버드와 같은 다른 앱에서 나오는 광고를 차단하게 된다.
애드블록 플러스는 지금까지 5천만 명 이상이 PC 버전을 내려받았다.
이는 웹사이트 상의 팝업이나 광고는 물론 유튜브와 같은 웹사이트에서 비디오를 보기에 앞서 나오는 건너뛸 수 없는 광고도 차단해준다.
미국과 영국에서 인터넷 이용자의 3분의 2 이상이 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다.
특히 독일에서는 10명 중 1명이 이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.
전 세계적으로 애드블록 플러스는 매일 10만 건 이상 내려받기가 실행되고 있다.
애드블록은 콘텐츠들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웹사이트들의 수익을 저해하고 있다는 비난을 받아왔다.
광고업계의 한 분석가는 현재 수준으로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은 광고산업계에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만일 절반 이상의 이용자가 이 앱을 사용하게 된다면 상당한 문제를 일으킬 것으로 전망했다.
지난 2011년 전 세계 모바일 광고 매출은 53억 달러(약 5천750조 원) 수준이었다.
광고차단 소프트웨어 `애드블록 플러스(AdBlock Plus)'의 소유주인 틸 파이다는 온라인 광고 차단 소프트웨어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곧 출시할 것이라며 밝혔다.
이는 휴대전화에서 광고를 차단하는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(앱)이 될 것이라고 틸 파이다는 강조했다.
모바일 버전 애드블록 플러스는 모바일 브라우저나 페이스북, 앵그리 버드와 같은 다른 앱에서 나오는 광고를 차단하게 된다.
애드블록 플러스는 지금까지 5천만 명 이상이 PC 버전을 내려받았다.
이는 웹사이트 상의 팝업이나 광고는 물론 유튜브와 같은 웹사이트에서 비디오를 보기에 앞서 나오는 건너뛸 수 없는 광고도 차단해준다.
미국과 영국에서 인터넷 이용자의 3분의 2 이상이 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다.
특히 독일에서는 10명 중 1명이 이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.
전 세계적으로 애드블록 플러스는 매일 10만 건 이상 내려받기가 실행되고 있다.
애드블록은 콘텐츠들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웹사이트들의 수익을 저해하고 있다는 비난을 받아왔다.
광고업계의 한 분석가는 현재 수준으로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은 광고산업계에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만일 절반 이상의 이용자가 이 앱을 사용하게 된다면 상당한 문제를 일으킬 것으로 전망했다.
지난 2011년 전 세계 모바일 광고 매출은 53억 달러(약 5천750조 원) 수준이었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